북촌한옥마을 정숙관광 “쉿 캠페인”

Posted on 3월 12, 2014 in Blog | No Comments
북촌한옥마을 정숙관광 “쉿 캠페인”

shit_2014_04_02_01
북촌한옥마을 정숙관광 “쉿 캠페인”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다.

리플릿과 그간 쌓인 자료들을 바탕으로 삼청동 이곳 저곳을 돌아다녔다. 북촌한옥마을 입구에 위치한 안내판. 북촌에서 주의해야할 점을 안내해주고 있다.


언덕을 오르는 계단에 촘촘하게 박힌 타일이 눈에 들어온다.


북촌6경은 남산이 품은 서울의 한쪽 전경을 시원하게 보여주는데 직접 보니 사진찍기에 좋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어느집 문에 붙은 입춘대길. 이전에 배웠던 기억을 떠올리며 주의깊게 살펴보았다.


회문(回紋). 돌림무늬로 ‘시작도 끝도 없이 영원한 것’을 뜻하는데 부귀와 장수를 뜻한다고 한다.


망가진 문고리가 눈에 들어왔다. 이런게 관광객이 많은 곳의 문제점일지도 모르겠다.


골목길에서 내려다본 풍경. 중간중간 현대식 가옥들이 한옥 형태의 지붕과 기와를 얹은 모습이 이채롭다. 북촌한옥마을은 과거와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다.


북촌한옥마을 입구에서 받을 수 있는 팜플렛. 자주 오갔던 곳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팜플렛의 설명을 따라 움직여보니 새로운 것들이 눈에 들어왔다.


이야기 기획 당시 다양한 분들의 의견이 반영되며 이야기가 섬세해지고 탄탄해졌다. 의견들의 조화가 잘 이뤄져 깔끔하고 수월하게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었다. 녹음은 종로구청 내 담당공무원의 엄격한 선발기준으로 인해 경쟁률 1:1 로 선발된 공무원께서 열연해 주셨다.

 

보도자료
 

bukchonhanokvillagenews01
 

bukchonhanokvillagenews02
 

bukchonhanokvillagenews03
 

bukchonhanokvillagenews04
 

쉿! 정숙관광캠페인 보러가기